2025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후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
  • 작성일 2025.12.11
  • 작성자 김문영
  • 조회수 52

2025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후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입니다.

 

* 심사관련 제출 서류의 양식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서식 자료실에서 검색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문의: 580-6253(일반대학원 행정팀, kmy1015@kmu.ac.kr) 


일정

내용 및 제출 서류

심사 종료

~

2025. 12. 26.()

논문발표자는 최종 심사후 지도교수에게 인쇄본 1, 양식 및 체계 검증결과보고서, 유사도 검사 결과서, AI 작성 검사 결과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유사도 검사, AI 작성 검사는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전자자료- 학술DB - 카피킬러 검색하여 사용

     https://library.kmu.ac.kr/schosite/list/1?aq=%E3%85%8B&cpp=0

지도교수께서는 양식및체계검증결과 보고서, 논문지도보고서를 심사위원장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학생이 제출한 인쇄본 1부와 유사도 검사 결과 보고서, AI 작성 검사 결과 보고서는 지도교수 보관

논문심사위원장은 지도교수가 제출한 양식및체계검증결과 보고서, 논문지도보고서를 검토하여 검증확인서와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일반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026. 2. 2.()

 

~

 

2026. 2. 9.()

 

DCollection 파일 업로드

  - 최종 논문 통과자는 동산도사관 DCollection에 논문 파일을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 논문파일과 인준서 파일을 분리하여 따로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 업로드하는 논문 파일의 내부 인준서에는 도장이나 서명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 분리하여 제출하는 인준서에는 도장이나 서명으로 인준이 되어 있어야 하며 도장이나 서명 중 한가지로 통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준서 1, DCollection 파일 제출확인서 1부를 일반대학원 행정팀(kmy1015@kmu.ac.kr)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인준서 및 논문의 제출년월은 20262월입니다.

  - EDWARD 시스템의 논문제목과 최종 DCollection에 업로드한 파일의 논문 제목은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논문심사 통과 박사과정 학생은 2026학년도 상반기(2) 국내신규박사학위취득자 조사를 완료하고 조사 완료증을 출력하여 일반대학원 행정팀

   (kmy1015@kmu.ac.kr)으로 인준서, DCollection 파일 제출확인서와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조사 URL: http:/www.narastat.kr/emdh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